2021년 1월 5일자로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하고 본인 계좌로 입금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행되었습니다. 여러개의 계좌와 카드를 사용하는 현대인들에게는 아주 좋은 소식인데요, 특히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와 현금화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슈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서비스를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어카운트인포라는 앱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사이트에서도 조회가 가능하지만 서버 상태가 안좋아서 조회도 현재는 어려운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포인트 조회 뿐만 아니라 카드와 계좌정보를 관리할 수 있고, 앱으로 설치해두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내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니 꽤나 쓸만한 앱인것 같습니다. 어카운트인포앱은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앱이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공식 서비스 입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어카운트인포'로 검색하시어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앱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와 회원가입 등 복잡한 절차 없이 비교적 간단하게 본인인증을 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을 사진으로 찍고 핸드폰으로 본인인증을 하면 끝입니다. 저는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중이지만 간편 비밀번호로 설정하셔도 무방합니다.
우측에 계좌탭에는 내 주민등록번호로 개설 되어 있는 계좌가 모두 표시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계좌와 모르고 있던 계좌, 잔액들이 한번에 조회 가능하니 매우 편리합니다. 저의 경우도 1년전에 개설해놓고 잊고있던 계좌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잔액도 30만원정도 들어있었는데 아마 평생 모르고 지냈을 수도 있었을거라 생각하니 꽁돈이 생긴 기분이 들었습니다. 굳이 사용하지 않는 계좌는 계좌 상세 조회로 가서 해지 신청도 바로 할 수 있으니 정리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카드탭에서도 내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한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이용대금도 볼수 있는데 사실 이런 기능 보다는 내 명의로 되어있는 카드가 무엇이 있는지, 포인트는 얼마가 있는지 조회하는 용도로 유용할것 같습니다.
포인트 탭에서는 포인트 조회가 가능하고 포인트 현금화를 하면 한번에 현금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저도 3만원 가량의 포인트가 있었지만 바로 현금화 시켜서 깨끗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버튼을 누르자 마자 1초만에 입금이 되는걸 보고 조금 놀랐습니다.
자동이체 탭에서는 내가 어떤 계좌와 카드로 자동납부를 하고 있는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금액까지 표시되면 좋았을것 같은데 각 계좌에서 어디로 납부신청이 되어있는지만 조회 가능해서 아쉽습니다. 현재는 통신요금만 변경 및 해지 가능하지만 점차 전기요금, 4대보험, 관리비 등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합니다. 복잡한 과정 없이 터치 몇번으로 쉽게 자동이체를 관리할 수 있다는것이 굉장히 편리할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도 과거에 신청해놓고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자동 납부를 조회 후 해지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 안한지 3년 넘게 KT 통신사를 이용중인데 뜬금없이 SKT 자동납부가 남아있길래 깔끔히 정리했습니다.
이상으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 카드, 자동납부까지 조회/관리 할 수있는 어카운트인포 앱이었습니다. 다용도로 쓸모가 많아 필수앱으로 설치해두면 유용하게 쓰일것 같은 좋은 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