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이 5월 1일 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중입니다. 지난 3월에 반기신청을 했다면 6월에 지급되고 이번 5월에 정기신청을 하시면 9월에 지급됩니다. 또한 반기신청 하신분은 이번 정기신청을 하실필요 없이 자동으로 신청된다는 것도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홈택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금로장려금 신청 자격은 미리 확인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근로장려금 신청 과정에서 어려운 용어들과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상세하게 신청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근로장려금-신청방법-썸네일

     

    2021 근로장려금

    혹시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외에 근로장려금이 무엇인지, 신청 자격요건은 어떤게 있는지, 금액 조회와 정기 / 반기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이전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021 근로장려금 금액 및 신청 자격요건 (정기/반기)

     

    2021 근로장려금 금액 및 신청 자격요건 (정기/반기)

    2021 근로장려금 금액 및 신청 자격 요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기 신청과 반기 신청이 있는데 각각 신청 방법과 금액 계산 및 조회 방법까지 2021 근로장려금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볼 테니

    zablibrary.tistory.com

     

    2021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위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신청자격 요건을 충족하셨다면 이제 근로장려금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홈택스 사이트로 이동하셔야 하는데요, 포털 창에서 홈택스를 검색하시거나 링크를 통해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혹은 간편 인증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을 먼저 완료해주세요. 저는 카카오톡 간편 인증을 통해 간단하게 로그인을 했습니다. 카톡 공동 인증서가 없으시다면 아래 링크 글을 통해 발급 후 진행해주세요.

     

    카카오페이 공동인증서 발급 (ft.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공동인증서 발급 (ft.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공동 인증서 발급 및 카카오톡 공인인증서 사용처, 카카오 민간 인증서 등에 대한 모든 내용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우선 카카오톡, 카카오, 카카오페이, 공인인증서, 공동 인증서 등

    zablibrary.tistory.com

     

    다음으로는 근로장려금 신청 메뉴를 눌러 이동해주시고 신청하기에 일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혹 신청 안내를 받으신 경우에는 간편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근로장려금-홈택스
    근로장려금-반기-신청

     

    인정사항 입력

    근로장려금-인적사항작성

    인적사항 입력을 먼저 해주시면 되는데요, 변동된 부분이 없는지 상세하게 체크하시고 하단에 가구원 변동 여부 또한 확인 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가구원 수에 따라 금액이 변동되기 때문에 정확히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변동 여부는 2019년 12월 31일의 가구원과 2020년 하반기 근로장려금 신청일 현재의 가구원 변동사항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 후 다음 단계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소득명세작성

    근로장려금-소득명세작성

    다음은 소득명세 작성란입니다. 2020년 하반기 동안 발생한 수익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조회된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면 삭제 및 추가를 하시어 정확한 금액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신고되지 않은 사업 소득이 있는 경우 이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와 재산 증거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배우자의 소득정보는 배우자가 직접 소득정보 제공을 동의할 경우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 메뉴는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화면(노란 버튼 많이 있는 화면)에서 소득정보제공 동의 버튼을 눌러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자격 확인

    근로장려금-신청자격확인

    신청자격 확인 단계에서는 소득과 재산의 신청 자격에 해당하는지를 체크하는 단계입니다. 본인이 조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시고 체크하시면 됩니다.

     

    전세금(임차보증금) 명세란의 경우 임차한 주택, 상가 등이 있는 경우에 추가하여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재산을 확인하기 위한 단계로써 정확하게 입력해주시고 계약서상 전세금이 간주 전세금보다 적은 경우 계약서 사본을 첨부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간주 전세금이란 기준시가의 55%로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아파트 기준시가가 2억이라면 55%로 계산하여 1억 1천만 원으로 자동 계산되어 적용됩니다. 그런데 본인이 계약한 전세금이 이보다 낮을 경우 계약서를 첨부하여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계좌정보작성

    근로장려금-계좌정보작성

    본인 예금주의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아래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하신 후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근로장려금 신청이 완료됩니다. 재산이 1.4억 이상인 경우 50%만 지급되고 체납액이 있는 경우 지급액의 30%를 한도로 감액되어 지급됩니다.

     

    다음 단계에서 접수증이 발급되는데 좌측 상단 저장 버튼을 눌러 PDF로 저장해두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하단에 안내 사항을 보면 산정액의 35%를 6월에 지급할 예정이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금액은 9월에 정산 (추가 지급 또는 환수)됩니다.

     

    3월에 반기 신청을 하셨다면 6월에 지급되고 이번 5월에 정기신청을 하신다면 9월말에 지급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접수증
    근로장려금-pdf-저장

     

    이상으로 2021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아봤습니다. 한 번에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 많지만 꼼꼼히 읽어보시고 불이익당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집값이 계속해서 치솟고 정부는 부동산 대책을 내놓고 있지만 대한민국에서 내집마련하기란 정말 어려운것 같습니다. 집을 사게된다면 실거래가

    zablibrary.tistory.com

    워크넷 구인구직 홈페이지

     

    워크넷 구인구직 홈페이지

    워크넷 구인구직 홈페이지 알고 계신가요?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와 한국 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구인구직 정보와 직업 진로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 사이트입니다. 워크넷 구인구직 홈페이지에

    zablibra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