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매매 / 시세 사이트 및 구매 가이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 어떤 차를 어디서 얼마에 사야 하는지 막막하실 텐데요 중고차 구매 시 이용하기 좋은 매매, 시세 사이트를 알려드리고 구매 가이드까지 완벽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중고차-사이트-썸네일

     

    중고차 시세 사이트

     

    중고차 시세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에서 원하는 차종을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좀 더 깔끔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중고차 시세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사실 워낙 사이트가 많아서 여기저기 많이 알아볼 수록 정확한 가격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성 정보가 많아서 가장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KB차차차

    제가 소개시켜 드릴 첫 번째 중고차 시세 사이트는 KB차차차입니다. 포털 창에 KB차차차로 검색하셔도 되고 링크를 통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으로 들어가시면 차량번호로 조회할 수 있고 차량 번호 없이 조건을 설정하여 검색하시려면 중앙에 차량번호 없이 직접 검색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순차적으로 제조사, 모델, 연식, 주행거리, 색상을 입력하시고 시세 검색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평균 가격과 최저 ~ 최고 가격이 나와서 전체적인 중고차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밑으로 내려보면 감가예상시세가 나오는데 2년 후까지 시세를 예측하는 데이터입니다. 그 외에도 연식 비교, 주행거리 비교, 최근 경매 결과와 광고 매물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배드림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중고차 시세 사이트는 보배드림 입니다. 보배드림의 경우 커뮤니티로 활성화가 잘 되어있고 사용자수도 많아서 신뢰 있는 중고차 시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포털창에 보배드림을 검색하시거나 링크를 통해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보배드림은 KB차차차보다 조금 더 직관적으로 시세를 확인하기 좋습니다.

     

    국산차 혹은 수입차를 선택하시고 제조사, 모델, 세부모델, 등급을 선택하시면 바로 하단에 조건에 해당하는 모델과 연식별 시세 및 신차 가격이 표시됩니다. 한눈에 전체 시세를 볼 수 있어 중고차를 선택하기 더 직관적입니다.

     

    하단으로 내려보면 동급매물팔린매물 정보도 나옵니다. 매물을 누르면 상세 정보가 나오고 판매 딜러에게 문의도 바로 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는 매물이라면 바로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중고차 매물 사이트

    중고차 시세는 위에서 알려드린 KB차차차, 보배드림 등 여러 사이트를 이용하셔도 상관없지만 실질적으로 구매를 하실 때에는 아무 사이트에서 할 수 없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중고차 매물 사이트는 가장 대중적이고 일반적인 엔카입니다.

     

    특히나 개인매물, 카페, 동호회, 지인 등과 같은 매물을 알아보신다면 위험요소가 있고 후회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엔카 사이트는 포털 창 검색 또는 링크를 통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따로 알려드린 시세사이트를 통해 전체적인 시세와 구매할 차량 모델을 정하시고 엔카로 넘어와서 실제 팔리고 있는 가격을 확인하시면서 매물을 찾아보시면 좋습니다.

     

    메인 화면 상단 메뉴를 보면 국산, 수입, 전기/친환경, 화물/특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원하시는 메뉴로 이동하여 차종, 제조사/모델/등급, 연식, 주행거리, 가격, 지역, 색상, 연료 등 세부 옵션들을 선택하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차량을 눌러 들어가보면 성능점검, 보험이력, 시세, 판매자 정보를 볼 수 있고 비용과 구매 문의, 보험료 조회, 할부상품 조회, 리스상품 조회도 하실 수 있습니다.

     

    중고차 구매 가이드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은 중고차를 찾아보신 분들이라면 다 아는 내용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차 구매 가이드는 자동차를 잘 모르는 초보 구매자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브랜드

    우선 브랜드를 선정하셔야 할텐데요, 중고차를 사는 이유는 신차 구매하기에 돈이 부족하기 때문일 겁니다. 또한 중고차는 앞으로 수리해가면서 탄다는 생각이 있어야 합니다.

     

    이 조건으로 봤을 때 국산차로는 현대, 기아를 추천드리고 외제차로는 벤츠, BMW, 아우디를 추천드립니다. 이는 가장 많이 팔리는 대중성 있는 브랜드이며 이외에 다른 브랜드를 원하신다면 특별한 애정이 있지 않는 이상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량 모델

    위에도 말씀드렸든 중고차는 정비성이 용이해야합니다. 즉 많이 팔리는 차를 사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 : 아반떼, 소나타, 그랜저

    기아 : K3, L5, L7

    벤츠 : C클래스, E클래스

    BMW : 3시리즈, 5시리즈

    아우디 : A4, A6

     

    또한 연료는 가솔린(휘발유), 터보차저 장착 차량보다는 자연흡기 차량을 추천드립니다.

     

     

    성능기록부 / 보험이력

    마지막으로 성능기록부와 보험이력을 확인해야 합니다. 브랜드와 차량 모델, 세부 옵션 등을 정하셨다면 위에서 소개해드린 엔카 사이트로 가셔서 해당 조건을 체크하고 성능/보험 공개 옵션에서 성능기록부와 보험이력을 둘 다 체크하신 후 검색합니다.

     

    이렇게 체크를 하시면 차량 상세정보에서 성능 점검과  보험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어떤 항목을 체크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조건을 다 만족하면 좋겠지만 최대한 이 조건들과 가까운 차량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배출가스 :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0으로 되어있는 것

    사고이력 : 무사고 차량 혹은 후방 사고 차량 (전방과 측방 사고차량은 비추천)

    세부 상태 : 문제없음 / 양호로 되어있는 것

    보험이력 : 렌트, 침수, 전손 이력 없는 것

     

    추가로 판매자가 차를 많이 파는 딜러일수록 정직하게 장사하는 사람일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비슷한 제조사와 컨디션의 차량을 꾸준히 파는 딜러가 좋습니다. 또한 엔카 보증이 있는 차량이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중고차 매매 / 시세 사이트 및 중고차 구매 가이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중고차를 산다는 것은 적은 돈을 쓰는 것이 아니니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신중히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신청 방법 (자동차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신청 방법 (자동차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신청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금 신청 방법뿐만 아니라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금 금액 , 기준 또한 알려드려고 하는데요. 이 글을 다 읽으시면

    zablibrary.tistory.com

    차량용 방향제 추천 순위 2021 (Feat. 조말론)

     

    차량용 방향제 추천 순위 2021 (Feat. 조말론)

    차량용 방향제 추천 순위 (Feat. 조말론) 후각은 기억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향수는 선물로도 인기가 좋고 성인이 되면 매일 사용하는 필수품이죠. 차량에도 좋은 향기가 난다면 동승자

    zablibrary.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금액 (버팀목자금 플러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금액 (버팀목자금 플러스)

    4차 재난지원금이 점차 가닥을 잡고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신청방법, 금액 등 모든 정보를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4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코로나로

    zablibra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