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신청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금 신청 방법뿐만 아니라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금 금액 , 기준 또한 알려드려고 하는데요. 이 글을 다 읽으시면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금에 대해 모두 알아가실 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환경부와 기획 재정부가 오늘 배출가스 5등급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2월 5일 금요일부터 매연 저감조치가 어려운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이 300만 원에서 600만 원으로 늘어납니다. 폐차 시 지원금 상한액의 70%를 지원받고 이후 경유차를 제외한 신차나 1~2 등급 차량을 구매하면 추가로 30%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사업은 초미세먼지 등 대기 오염물질의 배출원인 노후 경유차를 근본적으로 줄이는 사업으로 노후 경유차에 DPF를 장착하는 사업은 대기 오염물질 개선 효과를 위해 추가적인 재정이 소요되고 클리닝과 요소수 주입 등 철저한 사후 관리가 필요합니다.

     

     

    매연저감장치(DPF) 부착이 힘든 노후경유차 한 대당 보조금 상한액을 두 배로 늘렸고 조기 폐차한 차주가 배출가스 1~2등급 중고차를 구매할 때도 추가 보조금을 지원한다는 것이 이번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사업의 핵심입니다.

     

     

    총중량이 3.5톤 미만인 배출가스 5등급 노후 경유 차량 중 DPF를 장착할 수 없는 차량 혹은 생계, 영업용, 소상공인 소유 차량에 대해 조기 폐차 지원금 상한액이 300만 원에서 600만 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더불어 노후경유차 소유자가 대부분 저소득층이고 폐차 후 중고차 구매를 선호하는 점을 고려해서 보조금 상한액의 30% (180만원)를 배출가스 1~2등급 중고차 구매시 지급합니다.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신청방법

    먼저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신청을 하시려면 차량 소유자가 우편이나 팩스, 자동차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에서 조기폐차를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 후 조기 폐차 대상 확인 절차가 지자체 또는 한국자동차환경협뢰를 통해 진행됩니다. 후에 차량 소유자가 폐차장으로 차량을 입고하고 경유차량 상태 확인 (성능검사)가 진행됩니다. 이후 차량 소유자는 폐차 말소 등록 및 보조금 청구를 하면 보조금이 지금됩니다. 마지막으로 신차구매 및 추가지원까지 신청하고 추가지원 보조금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에서 조기폐차를 신청할 경우 조기폐차 보조금 지급대상 확인 신청서를 제출하지 안 해도 되니 사이트를 통해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신청을 하시면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에 대한 문의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 1577-7121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노후경유차 기준 확인하기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신청을 위해서는 노후경유차 기준에 해당되는지 먼저 확인해봐야 됩니다. 등급을 나누는 기준은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를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등급 조회를 하는 방법 역시 자동차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 후 상단 배출가스 등급제 메뉴를 누르고 소유 차량 등급 조회로 들어가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개인 혹은 법인/사업자를 선택하시고 차량번호와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을 마치시면 등급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먼저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신청이 가능한 차량인지를 확인하고 바로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알려드렸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측면에서 또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통하여 경제적으로 이득을 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서둘러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중고차 매매 / 시세 사이트 및 구매 가이드

     

    중고차 매매 / 시세 사이트 및 구매 가이드

    중고차 매매 / 시세 사이트 및 구매 가이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 어떤 차를 어디서 얼마에 사야 하는지 막막하실 텐데요 중고차 구매 시 이용하기 좋은 매매, 시세 사

    zablibrary.tistory.com

    차량용 방향제 추천 순위 2021 (Feat. 조말론)

     

    차량용 방향제 추천 순위 2021 (Feat. 조말론)

    차량용 방향제 추천 순위 (Feat. 조말론) 후각은 기억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향수는 선물로도 인기가 좋고 성인이 되면 매일 사용하는 필수품이죠. 차량에도 좋은 향기가 난다면 동승자

    zablibrary.tistory.com

    반응형